네이버 쇼핑에서 싸서 그냥 주문을 하자 생각하며 주문 했는데
약 2주간만에 큰 문제로 만드네요
이후 받지도 않은 제품의 "환불"이 없고 배송 완료로 표시되 "반품" 신청만 가능한 상태
이건 홈앤쇼핑의 배송되지 않은 물품을 이런식으로 처리한 문제로 보입니다
1. 주말 주문하고 평일 배송 예상.
- 평일 월요일 배송 여부 확인 아직 준비중으로 배송 조회가 안됨
2. 화요일 점심부터 부재 전화는 14시반쯤까지 부재중 전화를 확인 했어요 / 그땐 진료중으로 못 받을 상황
3. 홈앤쇼핑 고객센터 연락 전 배송 조회 했더니 상단에 없던 주소지 보였음 / 주소 앞은 맞으나 뒷 주소가 다른 아파트명으로 표기됨
4. 오랜만에 주문으로 회원정보에서 비번 + 주소 수정 했음 그런데 주문한 주소가 잘못 업체 전달 됨
이전 방식의 주소 수정이나 추가는
주소만 나오며 아파트명을 별도 기입 해야 합니다
최근 방식의 주소 수정이나 추가는
[ 검색 > 조회 > 선택 ] + 세부입력 주소 기입됨
"세부주소" 만 기입이 되고 선택한 도로명 주소는 수정 불가임
아파트명이 적용된 주소지는 [ 도로명주소 : "도로명주소" (xx동, xxxxx아파트) ] 표시되고
세부주소 부분만 동+호 등이나 나머지 주소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5. 주소 변경에 대한 것을 재차 홈앤쇼핑 고객센터 문의 > 문자 답변 URL로 안내 받고 [담당자가 02-0000-0000] 연락드릴 예정이라고 했으나 그날 부터 3일간 연락이 없음
6. 매일 확인하다가 배송 조회 이력에 [ 동네 > xx Hub ] 반송되는 것을 금요일 새벽 조회에서 확인
7. 문의를 새벽, 오전에 두번 남겼으나 오후 저녁 전에 연락 왔으며 고객센터는 정황 파악이 안되 문/답 으로 확인하며 요청한 것을 업체와 확인 하겠다며 던짐(그러니 저녁 늦게 연락 한듯)
8. 1주가 지난 월욜일에 혹시 몰라 재 문의를 남겼으나 퇴근 시간인 저녁 시간에 연락오면서 하는 말이
고객센터 : "업체" 는 배송비를 주면(왕복 6천원) 이전 반송된 제품을 그대로 다시 보내겠다고 안내
저는 당연히 거절
- 해당 주간은 32도 이상의 상온 날씨로 상품이 상했을 것을 우려됨
- 새 제품을 다시 보내주지 않고 이전 제품 받은 것을 재차 배송 하겠다고 고객센터가 안내함(업체에게 전달 받았다면서)
- 홈앤쇼핑의 주문은 "통합 주문번호" 형식으로 년+월+일+기타 = 2024<월일><시간><기타 카운트>
- 여러 곳을 주문해도 결제 할때 통합 주문 번호로 지정되 묶음 형식처럼 관련 정보가 업체 전달 됨
- 평일 기준 배송 조회 이력이 보인다면 전달된 주소가 보인다 (내 개인정보 전달)
*고객은 수정 문제에 대한 내용을 인지했고 수정 요청을 했으나 반영되지 않은 것
**고객센터 안내 후 던져 놓고 방치 후 배송 문제시 중계 역할만 함
***배송중 주소 문제는 먼저 고객에게 연락을 하고 >> 해당일에 연락이 안될 경우 >> 고객센터에서 재차 확인을 받고(고객 주소지 확인) >> 고객에게 재차 연락 확인 후 >> 통합 주문번호로 주문이 된 여러군대 업체에 재 전달 했어야 해요
이후 그냥 무료 배송 제품을 환불요청 하니까
"배송비" 제외한 환불을 진행 해주겠다고 합니다
이걸 받아들이면 제가 잘못 주소를 입력해 주문이 되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되는 잘못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네요
제품 구매, 계약, 기타 분쟁에 대한 경우 아래 주소의
소비자24에 관련 증거와 관련 정황의 설명을 남겨 조치 받으시길 권고 드립니다
소비자24(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24(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은 정부, 공공, 민간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 기관에 대한 종합신청창구를 마련함으로써, 소비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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